블록체인

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두나무 머신러닝팀, BIRD-SQL 1위!
2024-01-29 13:44:17 585

두나무는 자사의 인공지능(AI) 모델이 정확성과 속도 측면에서 글로벌 리더보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 모델은 두나무의 머신러닝팀이 연구 및 개발한 텍스트-SQL 변환 모델로, 글로벌 AI 모델 평가 지표인 BIRD-SQL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및 핀테크 분야에서 선두 주자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성과는 두나무의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 노력의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IP 기반 NFT 콜렉션 'ERCC' 출시
2024-01-29 12:00:26 580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NFT 컬렉션 'ERCC: Early Retired Cats Club'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RCC는 1,930종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고양이들로 구성된 NFT 컬렉션이다. ERCC NFT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발행되며, 민팅은 인텔라 X의 NFT 런치패드에서 3일 동안 진행된다. ERCC의 소셜 플랫폼 엑스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무료로 ERCC NFT를 선점할 기회가 주어진다. 네오위즈는 ERCC NFT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커뮤니티를 확장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 및 ERCC 공식 엑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네이버 블록체인' 클레치튼-핀시아 통합 흔들… '거래소 재심사·사법리스크' -> 카카오·네이버 블록체인, 클레치튼-핀시아 통합에 논란
2024-01-29 12:52:17 579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네이버 관계사 라인의 핀시아가 통합을 추진하는 가운데 투자자들의 반발이 여전하다고 뉴스1이 보도했다. 핀시아 투자자들은 클레이튼 초기 임원진들의 횡령과 배임 혐의로 고발된 '사법 리스크'에 대해 불만을 표명했다. 또한, 통합 후에 새로운 토큰이 발행되면 현재 상장된 거래소에서 그대로 거래를 지원할지 미지수인 점도 투자자들의 불안을 키웠다. 클레이튼과 핀시아 측은 이에 대해 '문제 없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특히, 클레이튼과 핀시아의 통합 후에도 일본 금융당국이 거래를 허가한 '화이트리스트' 지위를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존재한다. 이에 대해 클레이튼과 핀시아 측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거래소들은 아직 통합 후에 새로운 토큰을 상장할지에 대한 정책을 결정하지 않았다.

네오위즈, ERCC NFT 하루만에 '완판'! 오픈씨 '트렌딩 1위' 달성!
2024-01-29 14:44:54 577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NFT 컬렉션 'ERCC: Early Retired Cats Club'가 출시 후 단 하루 만에 완판되었다고 밝혔다. ERCC NFT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의 NFT 런치패드에서 출시되었으며, 출시와 동시에 좋은 반응을 얻어 모든 물량이 소진되었다. 또한, ERCC NFT는 세계 최대 NFT 플랫폼 '오픈씨'에서 '트렌딩'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네오위즈는 자사 모바일 게임의 IP를 활용한 첫 NFT 민팅의 성공을 입증하였으며, 앞으로 '고양이와 스프' 팬들과 ERCC NFT 홀더들과의 커뮤니티 확장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ERCC NFT 완판이 인텔라 X의 지갑 서비스를 통해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ERC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암호화폐 거래 증대, 홍콩·싱가포르로 확장
2024-01-29 11:52:17 575

미국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Bakkt)가 암호화폐 거래 기능을 활성화하고 홍콩과 싱가포르로 시장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백트는 기존 고객인 하피(Hapi) 및 소고트레이드(SogoTrade)와 함께 아시아, 유럽, 북미, 및 남미의 여러 새로운 국제 시장에서 암호화폐 기능을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백트의 암호화폐 거래는 소고트레이드를 통해 홍콩과 싱가포르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며, 두 회사는 가까운 시일 내에 추가 국제 시장에서도 이러한 암호화폐 거래 기능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백트 CEO 개빈 마이클은 국제적 확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으며, 암호화폐가 금융 포용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제 내 커뮤니티를 연결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백트는 영국 및 호주로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솔라나, 알트코인 하락장 주도? 11% 하락, 일주일간
2024-01-29 12:26:17 571

비트코인(BTC)이 현물 ETF 승인 이후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4만 달러선이 무너진 가운데 솔라나(SOL)가 알트코인 시장의 하락세를 주도하고 있다고 코인리더스가 23일 보도했습니다. 지난주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에 약 2,100만 달러가 순유출된 가운데 솔라나는 지난 일주일 동안 약 11%의 가치가 떨어지면서 850만 달러의 자금 유출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반해 이더리움은 일주일 동안 약 4.6% 하락하면서 1,400만 달러의 자금 유출을 겪었습니다. 또한 바이낸스코인(BNB), 리플(XRP), 카르다노(ADA), 도지코인(DOGE) 등도 상당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코빗, 5년 이어진 적자로 '희망퇴직' 단행… 수수료 제로 여파?
2024-01-29 12:39:17 562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에서 지난해 말 희망퇴직으로 20여명이 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수수료 무료 정책과 적자로 인한 인력 조정의 결과로 추정된다. 코빗은 5년간 적자를 기록하며 체질 개선이 필요했다고 밝혔다. 이번 퇴직으로 코빗의 직원 수는 100여명으로 줄었다. 코빗은 수수료 무료 정책과 메이커 인센티브로 인해 비용이 증가했으며, 이로 인해 퇴직 신청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코빗은 퇴직은 수수료 정책과 관련이 없으며, 적자로 인한 인력 조정이 필요한 시기였다고 주장했다. 코빗은 2021년에도 영업적자를 기록했으며, 적자를 벗어나지 못한 상황이다. 코빗은 희망퇴직 조건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다. 이는 코빗의 두 번째 희망퇴직 사례이다. 이전에도 비트코인 가격 하락으로 인해 퇴직 신청을 받은 적이 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