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네이버 지도, 운전점수 기능 도입'
- 2025.02.05 12:58
-
15
0
운전점수는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을 통해 주행한 기록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운전 습관을 100점 만점으로 평가하는 시스템이다. 주행 중 과속 거리, 급가속 및 감속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산출되며, 주행 종료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또한, '운전분석 페이지'를 통해 운전점수와 함께 점수 변화 그래프, 이용자 전체 평균 점수, 총 운전시간, 주행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주행기록' 기능을 통해 이용자는 운전내역별 이동경로, 소요시간, 주행거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최근 업데이트로는 주행 중 과속했던 구간 및 속도, 급가속 및 감속 횟수 등을 상세히 분석하여 운전 습관을 개선할 수 있다. 더불어, 운전점수를 기반으로 자동차보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네이버 지도 안전운전 할인특약'이 DB손해보험을 통해 출시된다.
네이버 지도 프로덕트를 총괄하는 최승락 부문장은 '네이버 지도는 이용자의 여정을 지원하는 올인원 플랫폼으로서, 내비게이션 부문에서도 한층 정교한 길 안내와 다양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네이버와 DB손해보험은 네이버 지도앱을 통해 운전점수를 확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 이전글미중 무역갈등으로 비트코인 10만달러 아래로 하락, 9만8000달러까지 하락.2025.02.05
- 다음글SEC, 가상자산 TF 임원 3명 임명하여 조직 구성 강화.2025.02.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