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업비트, 가상자산 7억원 보호 성공! 신속 대응 강조!
- 2025.01.20 11:59
-
30
0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최근 7억원 상당의 고객 가상자산을 탈취 위기에서 성공적으로 지켜냈습니다.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철저한 모니터링과 신속한 대응, 경찰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하루 만에 범인을 검거하고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했습니다. 지난 8일 새벽, 업비트 이용자 A씨가 7억원 상당의 가상자산이 계정에서 사라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A씨가 잠든 사이 의도하지 않은 출금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고, 업비트는 즉시 관련 팀에 보고하여 범인을 신속히 검거했습니다. 탈취된 가상자산은 업비트 내 B씨의 계정으로 이동되었으며, 업비트는 이를 감지하고 추가 이동을 제한하여 7억원 상당의 가상자산을 A씨에게 반환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피해자 A씨와 탈취범 B씨는 지인 관계였으며, B씨가 A씨의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B씨는 사전에 A씨의 개인정보를 파악하여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업비트 관계자는 이번 사례를 빠른 신고와 신속한 대응, 수사기관의 협조로 성공적으로 해결한 사례로 소개하며, 앞으로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하여 고객 자산을 보다 안전하게 지킬 것을 강조했습니다.
업비트는 이용자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인공지능 기반 이상거래탐지시스템을 활용하여 탈취 시도를 막았고, 보이스피싱 피해자에게 환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업비트는 이용자 자산 보호를 최우선 순위로 삼고, 수사기관과 협력하여 가상자산 범죄를 예방하고 차단할 계획입니다.
- 이전글'벡터DB 업체 쿼드런트, BM42 기술 공개!'2025.01.20
- 다음글부상당한 동료를 돕는 개미의 희생 행동 연구2025.01.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