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부산시, 블록체인 기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열려
- 2024.12.13 16:17
-
- 14
- 0
부산시는 12일 오후 부산테크노파크에서 '2024년 블록체인 기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뉴스1이 보도했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사업 성과 및 우수 기업사례를 공유하고, 입주기업의 기업설명(IR) 발표와 2025년도 운영계획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올해는 블록체인 기술 및 산업 활성화에 공로를 인정하는 시상식도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주요 입주기업은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 모델을 고도화하고, 투자유치 지원 및 기술 확산을 이루었습니다. 예를 들어, 마리나체인-KB증권은 유럽연합 탄소배출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두베-신한은행은 인공지능 챗봇 상담 연계 서비스를 확대했습니다. 또한, 리트러스트-메리츠화재는 해외여행자 보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씨케이브릿지-알리바바그룹은 제품 확대 공급 제휴를 이루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리트러스트, 에이아이플랫폼, 메디펀, 딥브레인, 아이쿠카 등 기업이 시의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어떻게 사업을 확장했는지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남동우 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이번 성과공유회가 기업지원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블록체인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경쟁력을 갖춘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전글'미소정보기술, 한우 IT비즈니스 얼라이언스 1호 기업'2024.12.13
- 다음글'인성정보-시스코-드림라인, SD-WAN 협력'2024.12.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