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부산 소무나, 사회적기업 투자유치 역량강화 IR 대회 우수기업으로 선정.
- 2024.11.28 18:18
-
- 13
- 0
소무나 주식회사(대표 송종원)가 '2024년 사회적기업 투자유치 역량강화 부산권역 IR 대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대회는 사회적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주관하는 사업입니다.
소무나는 물류업계의 유류비 절감과 환경 보호를 목표로 한 혁신적 기술 개발에 주력하는 사회적기업으로, 하이브리드 배터리 제어시스템(HSBC)을 적용한 '무시동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공회전 없이도 냉장 및 냉동 화물을 안정적으로 보관하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 기술은 유류비를 30% 절감하고, 탄소 배출량을 40% 감소시키며 물류업체와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경제적, 환경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소무나는 국내 시장에서 1t~3.5t 냉동/냉장 화물차를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예측 솔루션을 통해 차량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소무나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인증받은 자발적 탄소배출권을 활용하여 운전자들이 자발적으로 탄소를 저감할 수 있도록 탄소배출권 거래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운전자들에게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탄소중립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울러, 소무나는 아랍에미리트(두바이)와 베트남(호치민)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두바이에서는 3개의 주요 물류업체와 협력하여 500대 규모의 구매의향서를 확보했으며, 두바이의 고온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소무나의 무시동 콜드체인 시스템은 현지 물류업체들에게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베트남에서는 의약품 운송업체 및 특장업체와 협력하여 PoC를 진행 중이며,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도 냉장 품질 유지와 물류 효율성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송종원 대표는 "소무나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물류업계에 필요한 필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같은 소무나의 성과와 노력은 '2024 전국 사회적기업 투자유치 역량강화 IR 대회'에서도 인정받아 권역별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투자 유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심화 멘토링과 IR Deck 디자인 지원을 받았습니다.
- 이전글30만원 이상 구매시 할인! 인테리어 건자재 플랫폼 반장창고, 벌크할인으로 급성장!2024.11.29
- 다음글나누기월드, 부산권역 IR 대회 우수기업으로 선정!2024.11.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